본문 바로가기
교육 및 평가인증자료/문서모음

학기 평가서로 준비하는 어린이집 평가제 포트폴리오 부모상담 아동관찰 유치원 학기평가

by 윤스mom 2021. 10. 21.
반응형

학기평가서

어린이집 평가제 준비시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가 유아 포트폴리오에 대한 부분일 것 같아요.

그래서 보통 개별 아동의 작품활동집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은데 꼭 개별 활동집이 아니여도 지표로 가늠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 너무 부담 갖지 말고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별 사진첩(밴드, 스마트알림장, 홈페이지 등), 작품집, 아동발달평가서, 학기말 평가서 등이 있는데 오늘 공유할 내용은 학기말평가서입니다.

영아는 표준보육과정, 유아는 누리과정의 영역 중심으로 작성하시면 좋을 것 같고 한 학기 한 번 총 년 2회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학기말평가서를 작성 후 가정으로 보내면 좋은 점은 영역별 아동에 대한 내용을 적고 2학기에는 어떻게 발전 되었는지 알 수 있어서 영유아의 발전한 모습과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한 눈에 들어온다는 거에요.

또한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영역을 중심으로 작성할 수 있기때문에 한 쪽에 치우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샘플 내용을 영유아 섞어서 작성해 보았어요.

내용 작성 시 객관적이면서도 너무 직선적이지 않게 작성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부모님들께 나가고 남는 기록이다보니 말 한마디 글 한 자가 오래도록 의미가 생기기도 하니까요.

 

1학기의 경우 1학기에 했던 활동과 더불어 유아가 잘하는 점, 앞으로 어떻게 하면 더 발전할지에 대한 내용을 적고 2학기에는 그에 대한 성장에 대해 적어주시면 연계도 되고 좋을 듯 합니다.

 

저의 작은 팁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파일과 함께 첨부합니다.

내용은 각 원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고

폰트는 훈 솜사탕 사용했어요.

비번 없이 공유합니다~

무단배포는 삼가주세요^^*

 

유치원 어린이집 학기평가서 포트폴리오

 파일첨부

학기평가서.hwp
0.31MB

728x90
반응형
이 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라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