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공립어린이집위탁

성공하는 국공립어린이집 위탁 준비하기 / 국공립어린이집위탁 PPT 발표 자료 및 원고 팁

by 윤스mom 2023. 8. 7.
반응형

국공립어린이집 위탁 준비하기

국공립어린이집 위탁 준비 - PPT 발표

국공립어린이집 위탁을 준비하다보면 정말 많은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데 그 중에서도 어렵다고 느끼는 부분 중 하나가 국공립어린이집 위탁 심사 PPT 발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주어진 10분 가량의 시간에 임펙트 있게 수십장의 국공립어린이집위탁운영계획에 대한 것들을 요약정리하여 발표하여야 하기때문에 여기서도 상당히 많은 부분들이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이 발표에 따라 국공립어린이집위탁 심사위원들의 질문들도 달라질 수 있고 조금 더 가능성이 커보였던 후보자가 있더라도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돌릴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국공립어린이집위탁 PPT 내용 준비하기

  1. 원장소개
  2. 원훈 및 보육철학
  3. 어린이집운영계획

(학습구성, 보육프로그램기본방향

특색프로그램, 건강위생안전관리

가족지원, 지역사회연계,

취약보육프로그램, 조직 및 인력관리

시설물관리, 평가계획, 예산편성계획

000약속)

 

 

국공립어린이집위탁 PPT발표자료 바로가기(클릭)

 

제가 준비한 자료는 인사말, 끝인사를 제외하고 14페이지의 발표 내용을 담아 총 16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00% 자체 제작한 내용이며, 초기 판매로 다른 업체나 이미 판매가 많이 이루어진 자료들과는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기타 내용들은 수정 가능하므로 자신의 원훈이나 위탁받는 곳의 상황에 따라 수정하시면 됩니다.

 

특히 PPT자료를 두 가지로 구성하여 개인의 특성에 따라 선택 가능합니다.1번자료 - PPT 한 페이지씩 실행2번자료 - PPT 페이지에 애니메이션 효과 삽입(엔터치며 실행)3번자료 - PPT 원고

 

국공립어린이집위탁 PPT발표 원고

국공립어린이집위탁 운영계획 PPT 발표의 경우 약 10분 정도에 마무리 지어야 하므로 짧고 명확하게 전달 할 수 있으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원 운영에 대한 확신을 줘야 하기에 원고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PPT를 직접 실행하며 발표해야 하기에 원고 준비 및 연습이 꼭 필요합니다.국공립어린이집 위탁 PPT 발표 시 원고는 본인이 보고 활용하기 편한 상태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A4 한 장으로 준비하기

이럴경우 페이지 멘트 후 페이지 넘김 시 클릭할 곳을 꼭 체크해 주셔야 PPT를 자연스럽게 넘기며 발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때 한 줄이상 줄 간격을 주어서 페이지별 발표내용이 겹치거나 누락되지 않도록 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카드형 발표원고 만들기

이 경우 A4를 4등분 한 사이즈로 만들면 좋습니다. 이 때 그냥 A4를 잘라 사용하면 발표당일 성의없어보이거나 찢어지거나 넘길 때 돌발상황이 생길 수도 있으니 꼭 배지 위에 원고 종이를 붙여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 펀치로 뚫어 링을 해도 좋지만 발표시에는 링 없이 순서 번호만 크게 오른쪽 위나 밑에 적어놓으시는 것이 더 실용적입니다.

이 경우에도 A4에 준비할 시 준비하는 것과 동일하게 꼭 페이지 넘김이나 애니메이션 효과가 있는 곳의 엔터 표시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 페이지당 하나씩 작성하면 장수가 많아지므로 오히려 원고를 넘기기 힘들기 때문에 발표에 적합하게 배분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자료가 궁금하신 분은 바로 아래 국공립어린이집위탁PPT발표자료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소개되어 있습니다.

국공립어린이집위탁 PPT발표자료 바로가기(클릭)

728x90
반응형
이 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라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