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놀이/더하기

받아올림 없는 두 자릿수 + 한 자릿수

by 윤스mom 2023. 5. 6.
반응형

초등학교 연산이 중요한 이유

 

초등학교에서 연산을 배우는 것은 수학적 사고를 발전시키고 미래의 수학적 역량을 갖추는 데 중요하다. 특히 연산은 숫자와 수학적 기호를 사용하여 수학적 계산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러한 계산은 우리가 일상적으로 해야 하는 물건 구입, 재정 관리, 시간 관리 등 다양한 상황에서 매우 필요하다.

 

초등학교 연산이 중요한 이유

 

  1. 더 높은 수준의 수학적 역량 개발: 연산을 이해하는 것은 수학적 사고를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수학적 사고는 추론, 문제 해결, 분석, 추상화 등 다양한 능력을 포함한다. 또한 초등학교에서 연산을 배우면, 나중에 수학적 개념을 이해하는 데 더 수월해지며, 나중에 더 높은 수준의 수학적 역량을 개발할 수 있다.
  2.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계산 능력 향상: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계산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재정 관리, 쇼핑, 시간 관리 등에서 계산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초등학교에서 연산을 배우면, 이러한 일상적인 상황에서 계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3. 추상적인 개념 이해를 돕는 기초: 초등학교에서 연산을 배우면, 추상적인 수학 개념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다.예를 들어, 분수, 소수, 비율 등의 개념을 이해하려면 연산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4. 문제 해결 능력 강화: 연산은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하다. 연산을 이해하면, 수학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계산 능력과 논리적 사고를 강화할 수 있기때문이다.

따라서, 초등학교에서 연산을 배우는 것은 미래의 수학적 역량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며, 일상적인 상황에서 필요한 계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받아올림 없는 두 자릿수 + 한 자릿수 더하기 10~18

받아올림 없는 두 자릿수 더하기 한 자릿수 더하기 순서대로 연습 학습지를 만들어 보았어요. 

파일로 다운 받으시면 학습지를 인쇄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순서대로 더하기가 아닌 혼합 받아올림 없는 두 자릿수 더하기 한 자릿수 더하기도 만들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받아올림 없는 두 자릿수 + 한 자릿수 파일 첨부

아래 파일로 두자리+한자리 파일 공유합니다. 사진파일로 되어있습니다~

받아올림없는두자리+한자리순서대로001.jpg
0.14MB
받아올림없는두자리+한자리순서대로002.jpg
0.12MB
받아올림없는두자리+한자리순서대로003.jpg
0.14MB
받아올림없는두자리+한자리순서대로004.jpg
0.14MB
받아올림없는두자리+한자리순서대로005.jpg
0.13MB

 

728x90
반응형
이 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라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