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야

가게놀이 마트놀이 적립카드 개정누리과정 놀이중심 활동

by 윤스mom 2022. 1. 13.
반응형

적립카드

개정 누리과정의 경우 놀이중심이 더더욱 강조가 되고 있다 보니 놀이 속에서 많을 것들을 확장시키고 유아들 스스로 그 과정을 통해 배움을 찾아나가는 활동 중심으로 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다 보니 확장 놀이를 위한 다양한 보조 도구나 활동 자료들을 교사가 많이 제공해 주는 것도 중요해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가게놀이나 마트놀이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적립카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직접 현금 거래보다는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종종 놀이를 하다 보면 카드결제를 해야 한다거나 적립은 있는지 등등을 묻고 만들며 하는 아이들이 많더라고요.

 

카드 번호는 원 전화번호를 적어주시거나 아이의 생년월일, 부모님 전화번호 또는 의미 없는 그냥 예쁜 수들로 채워주셔도 될 것 같아요^^

뒤편에는 사인을 할 수 있도록 해서 자신의 이름을 직접 적어볼 수 있도록 만들었답니다.

편집이 가능하신 분들은 아이의 사진을 넣거나 이름을 적어 넣어 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적립카드는 오려서 앞 뒤를 붙여 사용하면 되고 영역 놀이용으로 두셔도 되고 마트놀이 날을 정해서 행사로 진행할 경우에는 점원 역할을 맡은 유아가 적립카드에 적립 도장을 찍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름은 적립카드로 만들었지만 결제, 적립카드로 함께 활용해도 좋을 듯합니다^^*

 

그림픽사베이

편집 파일을 공유합니다.

원 활동 자료로만 사용해 주시고 무단 배포는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적립카드.pptx
0.14MB

 

728x90
반응형
이 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라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니다

댓글